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CS CENTER   
설명서 필터구매
Pure Fresh Shop Gallery Notice
0
설명서 필터구매
CATEGORY
공지사항
코로나 19속 개학.. “공기청정기 사용 자제해 달라
joneplus (ip:) / 2022-09-16 / 0점 / 조회수 8 추천하기

https://news.v.daum.net/v/20200507163748535?s=print_news

등교 개학을 앞두고 학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에어컨·공기청정기 사용법, 마스크 착용 등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정부는 에어컨을 사용하되 환기를 잘 하고, 공기청정기 사용은 최대한 자제해달라고 권고했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7일 브리핑에서 “학교에서 에어컨 사용과 관련해 지난 4일 정부부처, 보건 전문가, 환경 전문가가 모여 학교 코로나19 예방관리 지침에 관해서 논의를 했다”며 “기온 상승으로 불가피한 경우에는 에어컨 같은 냉방기기를 가동하되 창문을 3분의 1이상 열어두고 가동하는 게 가장 합리적이라는 의견이 나왔다”고 밝혔다.

당초 에어컨을 사용할 경우 환류(還流)가 발생해 바이러스를 옮길 수 있는 비말이 더 멀리 전파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다. 하지만 최근 날씨가 더워지면서 에어컨 사용이 불가피해졌다. 교육부도 이날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교실 온도가 상승할 경우 마스크를 만지는 횟수가 증가해 감염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전문가의 의견이 있었다”며 냉방기기 사용시 환기를 권장했다.

다만 공기청정기는 필터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으면 자칫 코로나19 감염 피해를 키울 수 있어 사용 자제를 권장했다. 김우주 고려대구로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공기청정기를 틀면 비말이 마른 채 2m 이상 날아가면서 에어로졸화된다”고 지적했다.

등교 개학시 아이들이 착용할 소형 마스크의 안정적인 공급도 관건이 될 전망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현재 소형 마스크는 공적 마스크 하루 공급 물량의 약 10%를 차지하고 있다. 등교 개학을 하지 않아 지금까지는 수요가 비교적 적었다. 소형 마스크 수요 증가에 대비해 식약처는 “약국에서 소형 마스크 추가 공급 요청이 있으면 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충분히 공급하겠다”고 전했다.

학교에서 덴탈 마스크를 써도 되는지에 대한 논란도 있다. 방역 당국은 아이들의 경우 공기가 잘 통하지 않는 보건용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덴탈 마스크 착용을 권했다. 하지만 얼굴에 밀착되지 않는 덴탈 마스크는 예방 효과가 떨어진다.

전문가들은 마스크의 종류보다 오래 착용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보건용 마스크가 불편해서 금방 벗는 것보다 덴탈 마스크라도 계속 쓰고 있는 것이 낫다고 봤다. 최강원 명지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덴탈 마스크는 예방 효과를 위해서라기보다 아이들이 장시간 착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
비밀번호 :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게시판 상세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COMPANY INFO

상호 :   /   대표이사 :   /   연락처 :   /   E-MAIL :
주소 :   /   사업자등록번호 :
통신판매업신고 :
Copyright(c) all rights reserved.

CUSTOMER CENTER